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261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93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92억 원 늘었다. 지난해 2분기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일시적 비용이 투입됨에 따라 99억 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가정의 달 성수기와 프로야구 프로모션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고 교촌은 설명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 수요 회복세가 뚜렷해지며 치킨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5월부터 가맹점주 지원 상생활동으로 연말까지 전용유 출고가를 9.7% 한시 인하함에 따라 전용유 할인 비용이 영업손익에 반영됐음에도 큰 폭으로 이익이 증가했다고 교촌은 평가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5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200억 원으로 866.7% 증가했다.
교촌은 하반기에도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영향 및 복날 등 치킨 성수기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