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발전이 새로운 청렴윤리 슬로건을 선포하고, 실천 중심의 윤리경영 확산에 나섰다.
중부발전은 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2025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슬로건인 “ON세상 밝히는 청렴에너지”를 공식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영조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사 처실장, 사업소 본부장 등 고위직이 참석해 청렴윤리 실천 서약서에 공동 서명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경영을 대내외에 선언했다.
이번에 선포된 슬로건은 지난 4월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구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이라는 중부발전의 비전과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윤리경영 확산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윤리 위험 평가 체계를 고도화해 조직 전반의 윤리 취약 요인을 진단하고 대응책을 마련하는 한편, 청렴코디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현장의 청렴 이슈를 발굴하고 실천 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청렴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지역축제와 연계한 대국민 청렴 캠페인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보령 머드페스티벌 현장에서 청렴 문구를 활용한 무드등 제작 체험 등을 운영하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청렴은 일상을 밝히는 작지만 소중한 에너지'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사장은 “청렴은 공기업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책무”라며 “청렴을 경영의 중심에 두고 국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공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