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문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2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873억 원으로 1.1% 감소했다.
별도 기준으로 음료 부문의 올해 2분기 매출이 4919억 원으로 전년보다 8.5%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도 2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2% 감소했다.
2분기 음료 사업은 계속되는 내수 소비 부진과 비우호적인 날씨, 오렌지 및 커피 등 원재료비 부담, 고환율에 따른 대외환경 악화, 사업경비 부담이 지속하는 상황 속에서 탄산, 커피, 생수, 주스, 스포츠음료 카테고리에서 대부분 감소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류 부문의 올해 2분기 매출은 1891억 원으로 전년 대비 6.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9억 원으로 전년보다 8.2% 감소했다. 2분기의 주류 사업은 지속적인 대내외 불확실성 및 경기 침체, 고물가 등으로 인해 소비심리 위축이 계속되며 주류 산업 전체가 감소한 가운데 내수 전 영역에서 매출이 감소했다.
주류 수출의 경우 시 미국, 유럽 시장에서의 ‘순하리’ 및 소주류 제품 중심으로 선전한 가운데 수출 실적이 전년 대비 5.9% 증가했다. 2분기에는 ‘처음처럼’도 리뉴얼을 단행했고 하반기에는 제품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포트폴리오 내실화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부문의 올해 2분기 매출이 4434억 원으로 전년보다 1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58억 원으로 전년보다 70% 증가했다. 해외 자회사 중 필리핀 법인의 올해 2분기 실적은 경영효율화의 일환으로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를 통해 매출액 3034억 원으로 전년 대비 6.1%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8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2.6% 증가했다.
롯데칠성은 올해 글로벌부문은 자회사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급성장하는 신흥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자 생산능력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보틀러(Bottler) 사업 지역 확대를 통해 글로벌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