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도요타는 올해 초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를 포함한 연간 생산량을 약 990만 대로 정했으나 최근 약 1000만 대로 상향 조정한 전망치를 주요 부품업체에 전달했다. 하이브리드차 등의 판매 호조를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도요타는 올해 상반기에 역대 최대인 491만 대를 생산했다.
일본 내 생산량은 연초에 제시했던 330만 대를 유지했다. 도요타는 자국 내 생산 기술과 고용을 유지하려면 연간 300만 대 이상을 제조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도요타가 새롭게 제시한 세계 생산량 전망치를 달성할 경우 1300만 대를 제조했던 2023년에 이어 2년 만에 '1000만 대 생산'을 실현하게 된다.
도요타는 2026년과 2027년 생산량 전망치도 연초보다 각각 20만 대 가량 많은 1020만 대, 1050만 대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반면 실적이 부진한 닛산자동차는 인도 첸나이 공장을 운영하는 자회사 주식을 르노에 매각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매각액은 353억 루피(약 5600억 원)다. 이로써 닛산은 인도에서 자동차 생산을 종료했다. 닛산은 향후 인도 내 차량 생산을 르노에 위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