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화상상담으로 상품 가입” 풀뱅킹 서비스 특허 취득

입력 2025-07-30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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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한 기술이다. 기존의 단순 전화 상담을 넘어 유선과 화상상담을 아우르는 멀티채널 프로세스를 구현해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 특징이다. 2022년 1월 도입 이후 금융소비자들은 KB 모바일 화상상담을 통해 약 25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7만 좌 이상의 금융상품에 가입했다.

특히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상담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시간 중 금융상품 판매 자격을 갖춘 직원과 연결돼 비대면으로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상담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언제 어디서든 전문적인 상담과 편리한 금융 상품 가입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 고객 중심의 안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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