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18일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영등포구 최호권 구청장,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8일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ㆍ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있는 영등포구와 함께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 지식재산권(IP)를 지역 콘텐츠에 접목해 축제, 관광, 소상공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이뤄졌다.
앞으로 양측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협력한다.
벨리곰은 본격적인 지역 활동의 시작으로 내달 8일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 '대(大)피서'에 등장한다.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팟으로 활용되며, 영등포구민에게 벨리곰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하반기에는 선유마을 수영장ㆍ선유로운ㆍ맥주축제ㆍ시월의 선유 등 영등포구 대표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이나 명예 홍보대사 위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과 지자체,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진정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