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23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K패션 브랜드 ‘그로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더바넷’, ‘트리밍버드’, ‘오호스’ 등 K패션 브랜드는 물론, ‘빔스’, ‘스컬프스토어’ 등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팝업까지 연이어 유치시키며 MZ 세대의 주목을 받아왔다.
그로브는 1960년대의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성복 브랜드다. 올해 상반기에 일본 도쿄, 중국 상해에서 팝업을 진행했다. 특히 중국 상하이에서는 약 두 달간 누적 매출 12억 원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일부 품목이 하루 만에 완판되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는 ‘CITY VACATION’이란 콘셉트를 적용해 도심에서 즐기는 휴가지처럼 조성했다. 약 220여 종류에 달하는 그로브의 핫 써머 컬렉션을 선보이며, 절판된 스테디셀러 상품도 일부 한정 수량으로 재발매해 판매한다.
또한 푸마와 그로브의 협업 컬렉션인 ‘모스트로 페이 그로브 아트모스 핑크’를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