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주에이알티는 최근 론칭한 대구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구일색’과 관련해 소비자 인식 조사를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모바일 설문 플랫폼 크라토스를 통해 전국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의 일반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식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식과 수요, 전통 한식 메뉴에 대한 이미지 및 이용 의향 등을 파악하기 위한 5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K-푸드 확산을 위해 다양한 한식 프랜차이즈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4.6%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이 중 ‘매우 그렇다’는 응답이 33.6%, ‘어느 정도 그렇다’는 응답이 51.0%로, 한식 프랜차이즈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드러났다.
‘대구탕에 대해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항목에서는 ‘맛있다’가 34.7%로 가장 많이 선택됐고, ‘건강식이다’는 27.4%로 뒤를 이었다. ‘특별한 날에 어울린다’는 응답은 17.8%였으며, 반면 ‘비싸거나 접근하기 어렵다’(11.0%), ‘별다른 인상이 없다’(9.1%)는 응답도 일부 확인됐다.
한주에이알티 관계자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전통 한식 프랜차이즈에 대해 긍정적인 관심이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 대구탕 전문점 ‘대구일색’을 비롯해 건강하고 특색있는 한식 브랜드의 전국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일색’은 최근 서울 서초역 인근에 문을 연 1호 직영점이 월 매출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