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Best Korea Brands 2025)’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18일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이 이곳에 이름을 올린 건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통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한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삼양식품의 브랜드 가치는 4169억 원이다. 이는 국내 전체 기업 중 47위에 해당한다. 삼양식품은 국내 시장에서 100%에 가까운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것을 비롯해 글로벌 무대에서 전략적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양식품은 1963년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인 이후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식품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