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 무료 플랜으로 고객 접근성 제고”

입력 2025-06-17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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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오픈서베이)
(사진제공=오픈서베이)
리서치 및 경험 분석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Dataspace)’를 운영하는 오픈서베이가 무료 플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제 누구나 비용 없이 데이터스페이스 기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스페이스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에 강점이 있는 기업 간 거래(B2B)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으로, 고객 경험을 위한 설문 설계부터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리서치 업계 최초로 ISMS-P 인증을 획득해 보안과 신뢰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스페이스 무료 플랜 출시로 사용자는 설문 생성부터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이르는 핵심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요한 기업과 팀에서 고객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고 유의미한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데이터스페이스가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 가운데 미국과 일본의 잠재 고객은 세일즈 팀과 컨택이나 유료 결제 없이도 플랫폼의 가치를 손쉽게 체험할 수 있다.

가입 즉시 제공되는 기능에는 △설문 설계를 위한 약 20종의 문항 유형과 로직 편집 기능 △데이터 수집 △외부 데이터 업로드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 △AI 자동 리포트 생성 등이 포함된다. 최대 300건의 데이터를 무료로 수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급 분석, 브랜딩, 협업 기능이 포함된 프로페셔널 플랜과 조직 단위의 데이터 자산화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플랜도 마련해 필요에 따라 구독할 수 있다.

오픈서베이 황희영 대표는 “자사 고객 데이터를 직접 수집 및 분석해 빠른 액션을 펼치려는 기업이 늘어나는 만큼 리서치 플랫폼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무료 플랜으로 플랫폼을 탐색하는 국내외 실무자에게 전문성과 높은 사용성 등 데이터스페이스의 가치를 직접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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