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신세계스퀘어, K팝·국가유산 등 K컬처 명소로 발돋움

입력 2025-06-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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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드래곤 협업 영상으로 매 시각 알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스퀘어에서 가수 지드래곤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스퀘어에서 가수 지드래곤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 개장 후 다양한 한국 콘텐츠를 상영하며 K컬처를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스퀘어는 개장 후 △K팝 뮤직비디오 △국가유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미디어 아트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가방에 상상을 더한 봄 테마 영상 등 장르를 넘어 뛰어난 영상미를 갖춘 콘텐츠를 공개했다.

최근 지드래곤과 협업한 시보 영상을 선보이며 명동을 찾은 관광객들과 글로벌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신세계스퀘어는 앞서 그룹 아일릿의 ‘아몬드 초콜릿(Almond Chocolate)’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러브 랭귀지(Love Language)’ 등 뮤직비디오를 연이어 공개하고 연계된 팝업 매장과 포토존을 백화점 내 구성하는 등 K팝 팬들에게 성지로 거듭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소중한 우리 유산의 원형과 그 아름다움,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국가유산청과 협업, ‘신세계스퀘어 K-헤리티지 갤러리(Heritage Gallery)’도 운영 중이다.

박물관에 소장된 유물을 디지털 기술로 생생하게 원형 복원하거나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입히고 예술적 완성도를 더한 미디어 아트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5월부터는 두 번째 미디어 아트 ‘순종어차 중구 순례’를 상영 중이다. ‘순종어차와 함께하는 시간 여행’을 주제로 1900년대 희정당, 1950년대 숭례문, 1980년대 서울역, 2025년 신세계백화점 본점까지 변화하는 서울의 랜드마크와 생활상을 순종어차를 중심으로 보여주며 서울의 근현대사를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상무는 “시대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의 뛰어난 예술성을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소개하고자 했다”며 “새로운 K컬처 성지로서 신세계스퀘어는 쇼핑과 문화를 선도하는 서울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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