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예스24가 “KISA와 협력해 원인 분석 및 복구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입장문과 관련해,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11일 반박했다.
이날 KISA는 예스24가 발표한 입장문이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바로잡는다고 밝혔다.
KISA는 예스24 본사를 지난 10일과 11일 두 차례 방문했으나, 기술지원 요청에 대해 예스24가 응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KISA는 현재까지도 구두로 상황을 공유 받은 것 외에 추가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했다.
KISA는 "예스24가 신속히 서비스를 정상 복구하고 사고원인 분석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스24에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