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캠크닉’ 상품 판매량 최대 313% 증가

입력 2025-05-25 11: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 온라인 캠크닉 인포그래픽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캠크닉 인포그래픽 (사진제공=홈플러스)

봄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대형마트 이커머스 '캠핑용품' 상품 판매량이 최대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홈플러스가 올해 3월 28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자사 온라인 앱을 통한 캠핑용품 검색량과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캠핑 관련 제품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 별로는 50대 검색량이 1년 새 68% 급증했다.

캠핑제품 판매량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해 3년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그릴, 숯, 가스, 캠핑연료의 경우 캠핑용품 전체 판매량의 6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에서 캠핑용품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313%에 달했다. 캠핑연료에 이어 야전침대와 캠핑가구가 판매량 비중이 높았다.

캠크닉 먹거리의 경우 유부초밥 판매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유부초밥 중에서도 간편하게 말아서 완성할 수 있는 동원, CJ 등의 롤유부초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별도 조리가 필요 없는 초간편 델리 메뉴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44% 증가했다.


대표이사
한채양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횡령ㆍ배임혐의발생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99,000
    • -2.69%
    • 이더리움
    • 4,528,000
    • -2.79%
    • 비트코인 캐시
    • 848,000
    • -0.88%
    • 리플
    • 3,031
    • -3.07%
    • 솔라나
    • 198,000
    • -4.94%
    • 에이다
    • 621
    • -5.34%
    • 트론
    • 428
    • +0.71%
    • 스텔라루멘
    • 359
    • -5.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10
    • -1.65%
    • 체인링크
    • 20,320
    • -4.47%
    • 샌드박스
    • 209
    • -6.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