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구매 패턴 분석해보니… 내국인 ‘위스키’ vs 외국인 ‘K푸드’

입력 2025-05-16 13: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뷰티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뷰티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면세점 인기 품목은?...내국인은 위스키, 외국인은 K푸드”

신세계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 기간(4월 30일~5월 6일) 동안 7개국 개별 관광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내국인은 고급 주류에 집중하고 외국인은 K푸드 소비가 두드러졌다고 16일 밝혔다.

중국인은 마스크팩을 가장 많이 구매했으며, 스팸과 딸기 초콜릿, 허니버터아몬드가 뒤를 이었다. 일본인은 약과, 김, 호두과자 등 전통 식품 수요가 증가해 식품 소비가 다양화되는 추세를 보였다.

동남아시아 관광객은 K푸드 소비가 뚜렷했다. 싱가포르 관광객은 지난해 중심이던 화장품 대신 녹차 과자와 스팸을 구매했고, 말레이시아는 허니버터아몬드, 오징어채볶음, 다시다 등의 수요가 높았다. 베트남은 홍삼과 고급 위스키 등 고가 품목을 고루 소비했다.

한국인 관광객의 경우 주류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 구매가 많은 상위 5개 품목 가운데 3개가 고급 위스키였다. 특히 발렌타인 30년산 판매가 두드러졌다. 홍삼과 국산 소주도 인기 품목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가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맞춤형 상품 구성과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38,000
    • -1.48%
    • 이더리움
    • 4,670,000
    • -1.41%
    • 비트코인 캐시
    • 856,000
    • -0.17%
    • 리플
    • 3,083
    • -3.69%
    • 솔라나
    • 204,300
    • -3.99%
    • 에이다
    • 641
    • -3.46%
    • 트론
    • 426
    • +1.91%
    • 스텔라루멘
    • 372
    • -1.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30
    • -1.41%
    • 체인링크
    • 20,940
    • -2.92%
    • 샌드박스
    • 217
    • -4.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