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구매 패턴 분석해보니… 내국인 ‘위스키’ vs 외국인 ‘K푸드’

입력 2025-05-16 13: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뷰티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뷰티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면세점 인기 품목은?...내국인은 위스키, 외국인은 K푸드”

신세계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 기간(4월 30일~5월 6일) 동안 7개국 개별 관광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내국인은 고급 주류에 집중하고 외국인은 K푸드 소비가 두드러졌다고 16일 밝혔다.

중국인은 마스크팩을 가장 많이 구매했으며, 스팸과 딸기 초콜릿, 허니버터아몬드가 뒤를 이었다. 일본인은 약과, 김, 호두과자 등 전통 식품 수요가 증가해 식품 소비가 다양화되는 추세를 보였다.

동남아시아 관광객은 K푸드 소비가 뚜렷했다. 싱가포르 관광객은 지난해 중심이던 화장품 대신 녹차 과자와 스팸을 구매했고, 말레이시아는 허니버터아몬드, 오징어채볶음, 다시다 등의 수요가 높았다. 베트남은 홍삼과 고급 위스키 등 고가 품목을 고루 소비했다.

한국인 관광객의 경우 주류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 구매가 많은 상위 5개 품목 가운데 3개가 고급 위스키였다. 특히 발렌타인 30년산 판매가 두드러졌다. 홍삼과 국산 소주도 인기 품목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가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맞춤형 상품 구성과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2025.12.16] 동일인등출자계열회사와의상품ㆍ용역거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K-디스커버리' 도입 박차…기업 소송 지형도 '지각변동' 예고 [증거개시제도, 판도를 바꾸다]
  • “나도 부자아빠” 실전 체크리스트…오늘 바로 점검할 4가지 [재테크 중심축 이동②]
  • 항암부터 백신까지…국내 제약바이오, 초기 파이프라인 개발 쑥쑥
  • 비트코인 시세, 뉴욕증시와 달랐다
  • '흑백요리사2' 투표결과 1대1의 무한굴레
  • [AI 코인패밀리 만평] 더 이상은 못 버텨
  • 증권사들, IMA·발행어음 투자 경쟁에 IB맨들 전면 배치
  • 50만원 초고가 vs 1만 원대 가성비 케이크…크리스마스 파티도 극과극[연말 소비 두 얼굴]
  • 오늘의 상승종목

  • 12.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32,000
    • -1.28%
    • 이더리움
    • 4,405,000
    • -1.41%
    • 비트코인 캐시
    • 858,000
    • -2.72%
    • 리플
    • 2,800
    • -1.23%
    • 솔라나
    • 184,400
    • -1.5%
    • 에이다
    • 539
    • -2.71%
    • 트론
    • 423
    • +0%
    • 스텔라루멘
    • 324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60
    • -1.84%
    • 체인링크
    • 18,390
    • -1.55%
    • 샌드박스
    • 166
    • -2.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