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피알에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내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660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9%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7% 늘어난 54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에이피알은 사상 처음 2500억 원대 매출을 냈고,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2000억 원대 매출 행진에 성공했다. 영업이익률은 20.5%를 기록, 분기 영업이익도 처음 500억 원대를 넘어섰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통상 뷰티업계 내 성수기인 연말을 포함한 4분기에 가장 높은 실적을 냈는데, 이번 1분기는 작년 4분기 실적을 뛰어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는 화장품·뷰티 디바이스 등 주력 사업이 성장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화장품·뷰티 부문은 전 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를 타고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한 16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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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디바이스 부문은 909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6%의 성장률을 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인 ‘부스터 프로’를 비롯해 ‘울트라튠 40.68’, ‘하이포커스 샷’ 등이 꾸준히 관심을 모았다. 또한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과 ‘부스터 프로 미니 춘식이 에디션’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해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역별로 보면, 국내 보다 해외 매출이 폭증했다. 에이피알의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성장한 약 1900억 원에 육박, 지난해 상반기 해외 매출 실적을 금세 넘어섰다. 해외 매출 비중도 전체의 71%로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기존 해외 시장인 미국·일본에서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전역을 무대로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또 트렌드를 반영한 화장품 신제품과 함께 신규 뷰티 디바이스, 헬스케어 영역 확장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