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컵누들이 올해 출시 21주년을 맞이했다.
2004년 12월 출시된 컵누들은 국내 최초로 녹두·감자 당면을 사용한 라면이다. 저칼로리 라면 시장을 개척 후 선도적인 위치를 지켜오고 있다. NIQ 코리아에 따르면 비유탕면 컵라면 시장 전체에서도 최근 3년 연속 컵누들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뚜기 컵누들은 △시그니처 당면 △아시아 쌀국수 △전통 쌀국수 3가지 제품군으로, 총 18종으로 구성됐다. 3가지 라인업 모두 기름에 튀기지 않아 부담 없는 칼로리와 지방 햠량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당면 컵 8종은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을 활용한 쫄깃탱글한 당면을 사용했다. 아시아 쌀국수 4종은 면 중 쌀 함량 91% 쌀면을 사용해 세계의 쌀국수맛을 구현했다. 전통 쌀국수 3종은 면 중 쌀 함량 88% 쌀소면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포만감을 준다.
최근 출시된 ‘컵누들 참깨라면’과 ‘컵누들 짬뽕맛’도 화제다. 신제품 2종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180만 개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기존 컵누들 용기에 전자레인지 겸용 재질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다. 최근 리뉴얼 출시된 컵누들은 전자레인지 겸용 재질을 적용했으며, 조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 응용 조리 물선’도 적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컵누들을 활용한 다양한 전자레인지 레시피가 유행하면서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올해도 다양한 컵누들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맛있게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