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함께 인공지능(AI)·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맞춤형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TCK는 전 세계 35개국 5000여 개 고객사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제공,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 센터 구축·운영 등의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
KT와 TCK는 △최신 AI 솔루션 개발 및 산업별 적용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전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국내외 BPO 시장의 AX를 선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과 구축에 주력한다. KT의 AI·클라우드 역량이 결집한 AICC 솔루션과 TCK가 갖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이다.
특히 KT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 중인 ‘한국형 AI’ 모델도 적용해 산업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공동 마케팅과 세일즈를 확대해 글로벌 고객 확보에도 나선다.
타니 히로유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KT의 AI 기술이 만나 BPO 산업 전반의 AI 전환을 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AI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안창용 엔터프라이즈부문장(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TCK와의 시너지로 국내외 AX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