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부터 총 7회 ‘올해의 공급사’ 선정
기술력·품질·공급능력 등 인정 받아
HW·SW 제품·기술 고도화에 역량 집중
지난해 텔레매틱스 시장서 1위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GM으로부터 차량 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는 창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GM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에서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2016년·2022년·2023년에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운영 측면에서 우수한 품질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급사에 수여하는 ‘오버드라이브상’을 수상하는 등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7회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됐다.
고객 관리 및 사후관리(A/S) 부품 공급과 관련해서도 2023년부터 3년 연속 ‘적시 공급(OTS)상’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GM 북미 지역에 공급되는 서비스 부품의 적시 공급률 99%를 달성해 지난달골드 어워드를 받았다.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해에는 GM 코리아 및 브라질향 부품 적시 공급률 100%를 달성해 플래티넘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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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로의 전환을 향한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텔레매틱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막론한 주요 전장부품 영역 전반에서 제품과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SDV의 핵심 구성요소인 텔레매틱스(차량용 통신모듈)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 발표자료를 토대로 한 자체 추정치에 따르면 LG전자는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지난해 24.4%의 점유율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SDV 전환을 위한 차별화된 솔루션 ‘LG 알파웨어(LG αWare)’를 앞세워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는 중이다. LG 알파웨어는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플레이웨어(PlayWare) △증강현실(AR)/혼합현실(MR)·인공지능(AI) 기술 등으로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몰입도 높은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웨어(MetaWare) △ADAS로 AI 알고리즘과 카메라 센서 등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의 행동을 분석, 사고를 방지하고 주행을 돕는 비전웨어(VisionWare) 등으로 구성된다.
LG전자는 차량용 웹(web)OS 콘텐츠 플랫폼(ACP)을 상용 전기차에 최초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