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민원처리 능력 최고…신속한 응대로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5-04-03 19: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IAT, 민원처리 능력 최고…신속한 응대로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민원인에 대한 신속한 응대 등 뛰어난 민원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KIAT는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KIAT는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으며, 올해는 '우수' 등급에서도 최고 득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실태점검에서는 총 285개 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 만족도 △미처리 민원 유무 총 6개 분야를 평가했다.

KIAT는 이 중 처리 기간 준수율과 이송 신속도, 담당자 안내 부문에서 만점을 달성했으며, 특히 평균 처리 기간은 5일 미만으로 신속한 답변을 통해 높은 고객만족도를 획득했다. 또한, 기관장 주도의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원장 직속부서에서 민원을 총괄 관리하며, 적극적인 고객의견 경청과 책임 있는 민원 대응을 실천하고 있다.

민병주 KIAT 원장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외부 고객의 경영 참여를 확대하고, 열린 소통을 강화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32,000
    • +0.29%
    • 이더리움
    • 4,955,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858,000
    • -0.06%
    • 리플
    • 3,043
    • -2.31%
    • 솔라나
    • 203,000
    • -0.73%
    • 에이다
    • 679
    • -2.02%
    • 트론
    • 416
    • -0.72%
    • 스텔라루멘
    • 37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10
    • -1.44%
    • 체인링크
    • 21,140
    • -0.89%
    • 샌드박스
    • 215
    • -0.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