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음료’ 바람, 대형마트까지 분다…홈플러스 “검색량 50% ↑”

입력 2024-10-24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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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연령일수록 매출 신장률 ↑…2030세대는 다양한 맛 상품 찾아
고물가에 가격까지 가벼운 상품 선호…1000원 PB 콜라도 인기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도 즐거움과 건강을 동시에 찾으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홈플러스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당이나 탄수화물, 카페인을 줄인 제로음료와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검색량이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3개월간 홈플러스 온라인의 가벼운 음료 매출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상승했다.

특히 최근 가벼운 음료 시장의 큰 손으로 고연령층인 50대가 부각되고 있다. 실제 50대의 가벼운 음료 매출을 20대와 비교한 결과 매출 신장률이 31%, 프로틴이 64%, 디카페인이 41%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연령대가 낮을수록 다양한 맛의 음료를 선호했다. 일례로 2030세대의 ‘갈배 사이다 제로’, ‘제로 아이스티 유자’ 매출이 4050 대비 최대 44% 높았다.

고물가 장기화 속 관련 마트의 PB 제품 역시 각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 콜라’는 제로음료 매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 상품은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돈 1000원에 판매 중인 초가성비 상품이다.

한편 국내 헬시플레저 시장은 그 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다. 지난달 닐슨아이큐(NIQ)가 발간한 ‘한국 유통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제로 탄산 음료 상품 수는 23%, 제로 비탄산 음료 상품수는 142% 증가했다. 상반기 홈플러스에서 취급하는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상품수도 전년비 15%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과거 대비 한층 다양해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저당, 저열량 상품을 내놓는 등 라인업을 세분화하하 관련 행사를 진행해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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