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한국 셀러 글로벌 성장 위한 혁신 전략 발표

입력 2024-10-16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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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
▲사진=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오늘 서울에서 개최된 연례 셀러 컨퍼런스에서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혁신이 밝히는 미래’를 주제로 약 2000명의 셀러와 정부 관계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한국 셀러들이 아마존의 혁신적 도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뛰어난 성과를 낸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 기업가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그들의 성장을 아마존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2025년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세 가지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 전략은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번째로,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마케팅, 물류, 데이터 분석, 셀러와 제조 업체 간 연결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셀러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은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미래의 스타 뷰티 셀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해당 프로그램은 경쟁과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셀러들에게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업계 전문가들의 집중 교육 과정을 통한 종합적인 교육과 자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전략적 계정 서비스를 강화하여 더 많은 한국 셀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적격 셀러는 특정 제품 카테고리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가진 전담 아마존 매니저가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신규 고객 부문 식별 ▲판매 증대 접근 방식 제안 ▲제품 선택 ▲광고 운영 ▲재고 관리 최적화 등 고급 제안을 포함한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팀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 셀러들이 숙련된 전문가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인 만큼 더욱 강화될 계획으로, 내년에는 보다 많은 한국 셀러가 참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 정부, 외부 서비스 사업자 및 기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다각적인 수출 지원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자 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지난 몇 년간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서울경제진흥원(SBA) 등 여러 한국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유망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젝트를 실행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협력을 강화해 아마존 미국, 일본, 유럽 스토어에 입점된 약 400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내년 정부 지원 프로젝트를 더욱 다양화하고, 지역 당국과 협력하여 더 많은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립 셀러들은 한국 셀러들을 포함해 현재 아마존 스토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 셀러들의 매출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팀의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2024년 1월부터 8월까지 뷰티 카테고리의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던스(Biodance)는 콜라겐 마스크와 K-뷰티의 경쟁력을 미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대표적인 한국 뷰티 브랜드로,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에서 탑 브랜드 셀러 어워드 수상자 중 하나이다. 김한준 바이오던스 해외 사업 총괄은 "바이오던스는 아마존 내 페이셜 마스크 베스트 셀러 브랜드 중 하나로 큰 인기를 얻어 올해 월 50억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한국 브랜드라면 아마존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아마존은 콘텐츠, 판매, 광고, 마케팅, 물류 등 글로벌 판매에 필요한 모든 것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 툴, 그리고 현지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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