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아닌 리뉴얼…버거킹 도넘은 ‘낚시 마케팅’ 논란

입력 2024-04-08 17: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재공지 통해 향후 리뉴얼 시사

(버거킹앱 캡쳐)
(버거킹앱 캡쳐)

비케이알(BKR)이 국내에서 운영하는 버거킹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 메뉴인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고 올려 화제를 모았지만, 결국 리뉴얼을 앞두고 '노이즈 마케팅'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버거킹은 8일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며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1984년 종로점에서 시작한 버거킹 와퍼는 한국인들과 함께 웃고 울었다"며 "와퍼의 마지막을 오는 14일까지 함께 해달라”고 했다.

와퍼는 참깨번과 소고기 패티를 넣은 버거킹 대표 메뉴로, 버거킹이 지난 1984년 종로에 1호점을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선보여 40년간 인기를 끌고 있다.

버거킹의 공지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와퍼가 정말 단종되는 것이냐며 혼란이 빚어졌다. 그러나 버거킹 각 매장에서는 14일 이후에도 와퍼를 계속 판매한다고 밝혀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버거킹에서 와퍼 없으면 뭘 먹어야하나”라며 우려 섞인 반응이 이어졌다. 일부 소비자들은 “(단종이 아닌)리뉴얼로 더 비싸게 판매하려는 것 아니냐”라며 비판하기도 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버거킹 측은 “40년간 운영해온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버거킹이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재공지하며 향후 ‘리뉴얼’될 것임을 시사했다.

이날 오후 5시까지 BKR은 이에 대한 어떠한 입장도 내놓고 있지 않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0,000
    • +0.04%
    • 이더리움
    • 4,573,000
    • +0.53%
    • 비트코인 캐시
    • 876,000
    • +1.8%
    • 리플
    • 3,090
    • +1.25%
    • 솔라나
    • 199,400
    • -0.2%
    • 에이다
    • 627
    • +0.8%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50
    • -0.2%
    • 체인링크
    • 20,940
    • +2.55%
    • 샌드박스
    • 214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