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윈스 선두질주…LG유플러스 "무너×LG트윈스 굿즈, 매출 570%↑”

입력 2023-09-15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무너×LG트윈스 굿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LG유플러스)
▲무너×LG트윈스 굿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의 성적 상승세에 힘입어 자사 캐릭터 ‘무너’와 LG트윈스가 협업한 굿즈의 인기도 급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8월 한 달 동안 무너×LG트윈스 협업 굿즈 매출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 ‘2023 KBO리그’가 개막한 4월 대비 매출과 판매량은 각각 570%, 173%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5월부터 리그 1위에 올라 지금까지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LG트윈스의 질주에 힘입어 굿즈의 인기도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무너는 사회초년생 아이덴티티를 담은 LG유플러스의 MZ세대 대표 캐릭터로, 이번 굿즈는 ‘LG트윈스 마케팅팀 인턴으로 함께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협업 상품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컬래버 굿즈는 ‘어센틱 무너 유니폼’, ‘뉴에라 모자(2종)’, ‘유니폼 쿠션(4종)’이다. 이 중에서도 뉴에라 모자가 전체적인 굿즈 흥행가도를 이끌고 있다. 6월 첫 출시된 뉴에라 모자 굿즈는 실제 경기장에 쓰고 갈 수 있는 실용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LG트윈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6월 진행된 ‘무너 유니폼 데이’는 본격적인 흥행의 변곡점이 됐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6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진행된 무너 유니폼 데이 기간 동안 LG트윈스 선수들은 협업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3일 간 약 300벌의 유니폼이 판매됐으며, 무너 캐릭터가 LG트윈스 팬들을 넘어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게 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 LG트윈스 선수들이 보여준 우수한 성적과 투지가 무너 캐릭터의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MZ세대 고객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31,000
    • -1.58%
    • 이더리움
    • 4,667,000
    • -1.64%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2.47%
    • 리플
    • 3,083
    • -4.31%
    • 솔라나
    • 204,400
    • -4.26%
    • 에이다
    • 646
    • -3.29%
    • 트론
    • 427
    • +2.4%
    • 스텔라루멘
    • 372
    • -1.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00
    • -1.57%
    • 체인링크
    • 21,080
    • -3.04%
    • 샌드박스
    • 218
    • -3.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