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2023 JAPAN’ 연계 수출상담회‧판촉전 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2023-05-16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이 12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KCON JAPAN 2023에 참석해 현지 바이어-중소기업 수출 MOU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이 12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KCON JAPAN 2023에 참석해 현지 바이어-중소기업 수출 MOU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

중소벤처기업부는 한류 문화행사인 ‘KCON JAPAN 2023’과 연계한 중기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K-COLLECTION’을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도쿄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했다. 11일 도쿄 국제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개최된 수출상담회를 통해 현지 바이어 124개사와 263건의 상담을 진행해 약 5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판촉전은 12일부터 14일까지 KCON이 열리는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진행됐다. ‘K-COLLECTION’ 부스에만 누적 10만 명이 방문하며 참여기업 중 33개가 완판 또는 부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인기와 더불어 향후 수출계약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특히, 떡볶이 공급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영풍은 ‘K-COLLECTION’에 다년간 참가해 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현지 바이어와 5억 엔(38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K-푸드의 인기를 보여줬다.

이영 장관은 “일본은 해외에서 K-POP 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로, K-POP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일본 현지에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우리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031,000
    • +1.68%
    • 이더리움
    • 4,263,000
    • +3.77%
    • 비트코인 캐시
    • 646,000
    • +4.03%
    • 리플
    • 722
    • -0.14%
    • 솔라나
    • 232,400
    • +4.68%
    • 에이다
    • 666
    • +4.88%
    • 이오스
    • 1,134
    • +1.52%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0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50
    • +3.74%
    • 체인링크
    • 22,180
    • +12.76%
    • 샌드박스
    • 620
    • +3.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