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MZ세대 잡을 간편식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입력 2022-11-13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CU는 MZ세대 고객들의 트렌디한 감성이 담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간편 식품으로 출시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CU가 고객들의 출품작을 상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패키지로 간편 식품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복안이다.

이번 공모전 대상 상품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리얼 비프 치즈버거’와 ‘통밀 햄 샌드위치’ 종이며,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디자인한 패키지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스펙토리’ 공모전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사이트는 포켓CU와 CU 홈페이지, CU공식 인스타그램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11월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말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3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으로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에 정식 상품 패키지로 적용돼 전국 CU에서 판매된다.

CU는 2014년부터 매년 2차례 이상 ‘일상에서 함께 하는 CU’를 주제로 고객 대상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사진전에는 총 2000여 명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약 3.3배나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역대 수상작들은 CU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조혜정 BGF리테일 디자인팀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전국 1만6000여 CU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실제 상품이 된다는 점에서 CU와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찾는 MZ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겟하는 방법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안무가도 "이건 뭐 죄다 복붙"…아일릿 저격
  • 알리·테무의 공습…싼값에 샀다가 뒤통수 맞는다고? [이슈크래커]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장원영 향한 악의적 비방…'탈덕수용소' 결국 재판행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10억 로또'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일정 드디어 떴다…7월 중 예정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329,000
    • -1.92%
    • 이더리움
    • 4,055,000
    • -1.63%
    • 비트코인 캐시
    • 605,000
    • -1.87%
    • 리플
    • 707
    • -0.28%
    • 솔라나
    • 200,500
    • -3.14%
    • 에이다
    • 604
    • -1.95%
    • 이오스
    • 1,072
    • -2.72%
    • 트론
    • 176
    • -0.56%
    • 스텔라루멘
    • 144
    • -2.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100
    • -3.6%
    • 체인링크
    • 18,290
    • -3.07%
    • 샌드박스
    • 573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