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주간 이용자 100만 돌파…국내 OTT 톱5 진입”

입력 2021-12-01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주간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기며 국내 ‘톱5’ 서비스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주요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달 15~21일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기간 가장 많은 주간 이용자를 확보한 곳은 넷플릭스로 471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188만 명), 티빙(165만 명), 쿠팡플레이(110만 명) 순이다

해당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는 101만 명으로 국내 OTT 중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기간에 디즈니플러스를 가장 많이 쓴 주 이용자 비중은 58%, 단독 이용자 비중은 38%로 각각 집계됐다.

이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의 평균 이용 시간은 57분, 평균 이용 일수는 2.3일, 평균 실행 횟수는 7.3회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플러스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 명으로 톱5에 진입했다”며 “치열한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36,000
    • -1.34%
    • 이더리움
    • 4,532,000
    • -1.82%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1.78%
    • 리플
    • 759
    • -1.81%
    • 솔라나
    • 212,600
    • -4.23%
    • 에이다
    • 680
    • -2.3%
    • 이오스
    • 1,232
    • +0.9%
    • 트론
    • 168
    • +1.82%
    • 스텔라루멘
    • 165
    • -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200
    • -4.37%
    • 체인링크
    • 21,120
    • -2.58%
    • 샌드박스
    • 670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