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폐타이어로 만든 신발 판매…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와 협업

입력 2021-08-31 08: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판매

▲한국타이어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함께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제작한 신발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함께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제작한 신발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함께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제작한 신발을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판매한다.

한국타이어는 야세와 함께 ‘ZERO - LEAVE NOTHING BEHIND’ 프로젝트를 통해 폐타이어를 활용한 드레스 슈즈 제작 협업을 진행했다. 야세는 무신사 스토어 여름 슈즈 카테고리 상위 순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용 후 마모돼 버려지는 타이어를 신발과 연관해 환경과 지속 가능한 재료에 관한 공통된 고민에서 시작했다. 매년 버려지는 폐타이어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하던 한국타이어는 신발 겉창(아웃솔)의 주원료가 고무라는 점을 고려해 야세와 협업을 결정했다.

한국타이어는 협업 상품이 타이어를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MZ 세대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슈즈는 첼시 부츠, 첼시 스퀘어 부츠, 더비 슈즈, 더비 스퀘어 슈즈 등 드레스 슈즈 4종과 컴포트 인솔 1종이다. 이들 슈즈에는 한국타이어의 폐타이어를 활용했다는 의미의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발 박스, TAG, 팸플릿 등이 포함된 상품 패키지에도 협업 메시지를 담기 위해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이 상품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타이어와 야세는 협업을 통해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함께한 러닝 스니커즈 라인을 10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공동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1] 가족친화인증ㆍ유효기간연장ㆍ인증취소(자율공시)
[2025.12.01]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76,000
    • +0.63%
    • 이더리움
    • 4,548,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887,000
    • +0.97%
    • 리플
    • 3,040
    • +0.26%
    • 솔라나
    • 196,600
    • -0.41%
    • 에이다
    • 623
    • +0.81%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53
    • -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60
    • -1.32%
    • 체인링크
    • 20,340
    • -2.45%
    • 샌드박스
    • 207
    • -3.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