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소띠 마케팅' 활발

입력 2009-01-07 11: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통업체들이 기축년(己丑年)을 맞아 '소' 마케팅이 한창이다. 소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경품을 증정하는 등 불황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7일 G마켓은 소의 해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소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누렁소 찾고 현상금 100만원 받기'는 G마켓 100만원 선물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다양한 기획전 페이지를 클릭하면 상단에 '누렁소 경품응모'라는 표시가 나오고. 이것을 찾아 클릭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 외에 150만원 상당의 2008년 12월 1일생 한우 송아지를 비롯해 순금황소10돈, 금송아지 핸드폰줄, 한우세트 등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CJ홈쇼핑은 11일부터 18일까지 1주일 동안 '황금 소를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주방용품이나 생활용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1명을 추첨해 황금으로 만든 소를 경품으로 준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신년 정기세일 기간 동안 '황금 소와 청풍명월 한우를 드립니다' 행사를 펼친다.

방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0명에게 황금소(375 100돈), 청풍명월 한우(1마리), 세뱃돈(5만원) 등을 경품으로 준다. 또 백화점 내 주차장을 들르는 고객에게는 '황금 소 저금통' 2만개를 나눠준다.

G마켓 운영 마케팅팀 서희선 팀장은 “기축년 새해를 맞아 대대적으로 소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불황에 맞춰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907,000
    • +0.94%
    • 이더리움
    • 5,156,000
    • +5.22%
    • 비트코인 캐시
    • 706,000
    • +1.51%
    • 리플
    • 735
    • +0.82%
    • 솔라나
    • 244,800
    • -3.55%
    • 에이다
    • 677
    • +0.3%
    • 이오스
    • 1,195
    • +2.49%
    • 트론
    • 171
    • +1.79%
    • 스텔라루멘
    • 154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250
    • +0.91%
    • 체인링크
    • 22,920
    • -1.33%
    • 샌드박스
    • 640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