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뉴 시에나' 출시…하이브리드 앞세워 복합연비 14.5㎞

입력 2021-04-13 09:12 수정 2021-04-13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5ℓ 가솔린과 전기모터 결합, AWD 6200만 원ㆍ2WD 모델 6400만 원

▲토요타코리아가 4세대로 거듭난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직렬 4기통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맞물려 1ℓ당 복합연비가 최대 14.5km에 달한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
▲토요타코리아가 4세대로 거듭난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직렬 4기통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맞물려 1ℓ당 복합연비가 최대 14.5km에 달한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미니밴 뉴 시에나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새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해 1리터당 복합연비가 14.5㎞에 달한다.

13일 토요타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4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새 모델은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하는 한편,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뽑아낸 게 특징이다.

새 모델은 굴림방식에 따라 2WD(앞바퀴굴림)와 AWD(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 등 2가지로 나온다.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엔진과 전기모터를 포함한 시스템 출력은 총 246마력에 달한다. 그럼에도 복합연비 기준 2WD는 1리터당 14.5㎞, AWD는 13.7㎞라는 뛰어난 연비를 기록한다.

토요타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미니밴으로 출시되는 뉴 시에나는 ‘가다 서다’가 많은 도심 주행에서 효과적으로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이다” 라며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이나 비즈니스 기회와 같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자신 있게 권해 드린다”고 말했다.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권장소비자가격은 △AWD 모델 6200만원 △2WD 모델 6400만원이다. 다양한 옵션과 편의장비를 넉넉하게 갖춘 2WD의 가격이 오히려 높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00,000
    • +1.15%
    • 이더리움
    • 4,488,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700,500
    • -0.85%
    • 리플
    • 735
    • -0.27%
    • 솔라나
    • 211,800
    • +4.28%
    • 에이다
    • 685
    • +3.47%
    • 이오스
    • 1,142
    • +3.91%
    • 트론
    • 161
    • +0%
    • 스텔라루멘
    • 163
    • +1.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100
    • -1.64%
    • 체인링크
    • 20,240
    • +1.05%
    • 샌드박스
    • 655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