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첫선…엔진 바꾸고 첨단장비 추가

입력 2020-08-27 10:00 수정 2020-08-27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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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가솔린ㆍ2.2 디젤 없애고 304마력 2.5 터보 추가, 고성능 3.3 터보 4643만 원

▲더 이상 손댈 곳이 없을만큼 균형미가 두드러진 디자인은 큰 변화 없이 디테일을 손봤다.  (사진제공=기아차)
▲더 이상 손댈 곳이 없을만큼 균형미가 두드러진 디자인은 큰 변화 없이 디테일을 손봤다. (사진제공=기아차)

단종설이 나돌았던 기아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이전의 2.0 가솔린과 2.2 디젤을 없애는 대신 새롭게 2.5 가솔린 터보를 추가했다. 최고봉은 V6 3.3 터보 그대로다.

기아차는 27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2017년 출시한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롭게 직렬 4기통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추가했다.

엔트리급이었던 2.0 터보와 2.2 디젤은 제품군에서 제외했다.

◇성능ㆍ연비 동시에 거머쥔 2.5와 3.3 가솔린으로 운영=스팅어 마이스터는 2.5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 두 가지로 재구성했다.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 스트림 G2.5 T-GDI’ 엔진도 얹었다.

최고출력 304마력과 최대토크 43.0kgㆍm의 주행 성능을 내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최고봉인 3.3 터보 모델도 이전 최고출력 370마력을 373마력으로 소폭 끌어올렸다.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갖춰 육중한 배기음도 쏟아낸다.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시스템이다.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를 전 라인업이 기본으로 갖췄다.

▲기아차의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 스팅어가 출시 3년 만에 부분변경으로 거듭났다. 배우 고수가 새 모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의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 스팅어가 출시 3년 만에 부분변경으로 거듭났다. 배우 고수가 새 모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차)

◇첨단 안전편의사양 대거 도입= 새 모델은 고객 선호 사양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다.

이와 함께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달아 안전성을 높였다.

외장 디자인도 손봤다. △수평형 리어램프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휠 △10.25인치 내비게이션 △퀼팅 나파 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 원 △마스터즈 4197만 원이다. 마스터즈 트림은 GT 3.3 터보 패키지를 고를 수 있다. 가격은 446만 원을 추가해 4643만 원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터보 엔진을 추가했고, 내외장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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