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창립 40주년 기념 엠블럼 발표...“다크브라운으로 브랜드 고급화”

입력 2019-03-18 08: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40주년 엠블럼을 발표했다.

18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창립 40주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롯데쇼핑의 이미지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40주년 엠블럼을 제작했다.

40주년 엠블럼은 축하를 상징하는 선물박스의 리본과 숫자 40, 그리고 anniversary 영문까지 세 가지 디자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엠블럼의 높은 가독성과 창립 40주년을 맞아 사용되는 모든 플랫폼에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했고, 롯데의 상징인 레드 컬러가 가미된 고급스러운 다크브라운 단색을 메인컬러로 지정했다.

롯데쇼핑은 1979년 11월 설립됐으며 현재 백화점, 마트, 슈퍼, 롭스, e커머스사업본부 총 5개의 사업본부로 구성돼 있다.

이정혜 롯데백화점 디자인실장은 “창립 40주년 엠블럼은 온ㆍ오프라인을 포함한 모든 고객의 소통 플랫폼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더 좋은 서비스와 상품으로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AI 데이터센터 ‘폭증’하는데…전력망은 20년째 제자리 [역주행 코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99,000
    • +1.87%
    • 이더리움
    • 4,662,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894,000
    • +1.48%
    • 리플
    • 3,104
    • +2.14%
    • 솔라나
    • 202,000
    • +2.18%
    • 에이다
    • 639
    • +2.4%
    • 트론
    • 427
    • -0.23%
    • 스텔라루멘
    • 362
    • +0.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36%
    • 체인링크
    • 20,840
    • +0.1%
    • 샌드박스
    • 213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