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속살] 과일 속에 '꽃꽃' 숨었다!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플라워'

입력 2019-03-06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과즙 음료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 식음료 업계는 과즙의 상큼함에 허브나 꽃 등의 맛과 향을 더한 색다른 블렌딩 음료를 선보이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코카콜라사에서도 최근 과즙 음료에 꽃향을 더한 ‘미닛메이드 플라워’ 2종을 출시했다. 지난 2017년 과즙 음료에 탄산을 접목시킨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을 내놓았던 코카콜라가 올해는 ‘꽃’에 주목한 것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최근 식음료 업계 트렌드 중 하나는 꽃”이라며 “꽃을 접목시킨 음료는 신선한 맛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패키징으로 인증 욕구까지 자극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같은 문화권인 코카콜라 아시아에서도 꽃향을 접목한 음료 출시가 이어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장 가능성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과즙 음료에 ‘꽃향’을 더해 소비자의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는 등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추구한다. 꽃 향을 첨가해 단순히 꽃의 디자인을 패키지에 컬래버레이션하거나 콘셉트로만 이용하던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과일 맛과 꽃 향의 조화에 주안점을 두고, 벚꽃 추출물과 사과 과즙이 블렌딩된 ‘벚꽃·사과’, 장미향과 포도 과즙이 블렌딩된 ‘장미·포도’ 2가지 맛으로 개발됐다.

특히 ‘미닛메이드 플라워’ 2종은 꽃향과 상큼한 과즙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기분 좋은 목 넘김이 장점으로, 이런 특징을 꽃과 싱그러운 과즙이 연상되는 생동감 가득한 패키징으로 표현했다. 벚꽃과 사과, 장미와 포도의 색을 이용한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이 적용돼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새로운 과즙 음료 ‘미닛메이드 플라워’에 대한 소비자의 평이 긍정적”이라며 “‘미닛메이드 플라워’가 소비자에게 ‘나를 위한 기분 전환 음료’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유통 채널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알리·테무·쉬인, 가격은 싼데…" 평가 '극과 극' [데이터클립]
  • “푸바오를 지켜주세요”…중국 선수핑 ‘비공개 구역’에선 무슨 일이? [해시태그]
  • 없어서 못 파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국내는 언제 상륙?
  • “엔비디아 HBM 부족, 삼성전자가 공급”…삼전 ‘매수’ 권하는 증권가
  •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화보 공개…선친자 마음 훔친 '만찢남'
  • 전기차 수요 브레이크, 우회로 찾는 K배터리 [K배터리 캐즘 출구전략]
  • 단독 서울 북한산 전망 가능한 한옥 컨셉 스파·온수풀 생긴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5.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424,000
    • -0.83%
    • 이더리움
    • 5,451,000
    • +3.1%
    • 비트코인 캐시
    • 675,500
    • -0.81%
    • 리플
    • 736
    • -1.47%
    • 솔라나
    • 230,500
    • +1.59%
    • 에이다
    • 640
    • +0.31%
    • 이오스
    • 1,153
    • -1.03%
    • 트론
    • 155
    • -2.52%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500
    • +0.23%
    • 체인링크
    • 23,850
    • -1.04%
    • 샌드박스
    • 616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