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조 시장 잡아라” LG전자, 홈뷰티 시장 출사표

입력 2017-09-25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 프라엘 4종 제품컷(사진제공=LG전자)
▲LG 프라엘 4종 제품컷(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전 세계 60조원 규모의 홈 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25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LG Pra.L)’론칭 행사를 열고‘더마 LED 마스크’‘토탈 리프트업 케어’‘갈바닉 이온 부스터’‘듀얼 모션 클렌저’등 피부 관리기 4종을 공개했다.

홈 뷰티 기기는 전문가의 도움없이 집에서 스스로 피부 관리를 받고자 하는 요구가 커짐에 따라 글로벌 시장 규모는 오는 2020년까지 540억 달러(약 61조)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의 경우 올해 450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매년 10% 이상씩 급성장 하고 있다.

클라리소닉, 포레오 등 외산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이 시장에 뛰어든 LG전자는 하드웨어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철저한 사후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피부관리 기기가 인체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개발 시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예를 들어 더마 LED 마스크의 경우 LED 빛으로부터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도록 2중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다. 목소리로 사용법을 알려주는 음성가이드를 탑재해, 제품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다. 또, USB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저전력 설계로 한 번 충전으로도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다.

서영재 HE사업본부 상무는 “외국 브랜드 중심의 시장에서 안전하고 효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가겠다”며 “대중화 초기에 있는 홈 뷰티 기기 시장을 활성화해 사업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437,000
    • +3.24%
    • 이더리움
    • 4,964,000
    • +7.26%
    • 비트코인 캐시
    • 867,500
    • -0.4%
    • 리플
    • 3,176
    • +2.72%
    • 솔라나
    • 211,900
    • +4.75%
    • 에이다
    • 706
    • +8.28%
    • 트론
    • 416
    • -1.42%
    • 스텔라루멘
    • 378
    • +4.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50
    • +2.28%
    • 체인링크
    • 21,840
    • +6.69%
    • 샌드박스
    • 219
    • +4.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