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소비자만족부문 동서식품, 카누 출시 6년만에 10억잔 판매

입력 2017-03-24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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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의 ‘맥심 카누’는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카누는 출시 후 6년 만에 ‘10억 잔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카누는 물에 쉽게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일반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그리고 마지막 끝맛까지 섬세하게 잡았다. 카누의 보디감은 부드러우며 APEX 공법(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음용 습관을 고려해 각각 원하는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용량의 카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1월에 선보인 ‘카누 라떼’는 저수율, 저온으로 추출한 ‘카누 마일드 로스트 커피’와 신선한 우유의 함량을 높인 ‘라떼 크리머’만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냈다. 동서식품은 커피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판매율이 높은 제품군이 라떼임을 고려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깊고 부드러운 맛의 라떼를 즐길 수 있도록 ‘카누 라떼’를 출시했다. 또 로스팅 정도에 따라 ‘카누 콜롬비아 마일드 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백정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앞으로도 카누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입맛에도 가장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맛 개발과 연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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