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 대 완판… 3초에 1대 팔려

입력 2016-11-15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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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길림성 브랜드 론칭쇼에서 모델이 벽걸이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 길림성 브랜드 론칭쇼에서 모델이 벽걸이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동안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 대를 완판했다고 15일 밝혔다.

광군제(11월 11일) 하루 동안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통해 판매된 ‘미니’는 17시간 만에 2만 대가 모두 팔렸다. 3초에 1대꼴로 판매된 것이다.

이는 매출 기준으로 지난달 판매량의 3배, 지난해 광군제와 비교할 때도 4배 증가한 성과다. 회사 측은 “광군제 마케팅을 본격화한 지난 2014년 이후 최고 성적”이라고 설명했다.

2013년 판매를 시작해 올해 중국 시장에서 누적판매 8만 대를 돌파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광군제 매출에 힘입어 단숨에 누적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미니’는 벽면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뿐만 아니라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할 수 있다. 중국 세탁기 시장 10대 선도상품으로 뽑힌 ‘미니’는 3㎏급 이하 소형세탁기 시장(중국 기준)에서 64.6%의 점유율을 기록, 중국 싱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종훈 상하이지점장은 “현지 싱글족들을 겨냥해 전략 출시한 ‘미니’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기가 온라인으로 이어지면서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레트로 디자인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등 차별화된 제품들을 앞세워 중국 싱글족 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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