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유저, "일 평균 42분 즐긴다"

입력 2016-09-20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
(사진제공=와이즈앱)

국내 스마트폰 게임 이용자가 하루에 평균 43분, 한 달 평균 22시간 12분을 게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와이즈앱은 모바일게임 이용자가 한 번에 4분 28초씩 하루 9.6회, 총 43분을 게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들이 속한 커뮤니케이션은 1인당 하루 39분 42초를 사용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게임은 넷마블게임즈의 ‘모두의 마블 포 카카오’로 나타났다. 모두의 마블은 지난달 총 245만 명이 이용했으며 뒤이어 ‘마인크래프트(205만명)’, ‘놀러와 마이홈 포 카카오(192만명)’ 순이었다.

특히 올 여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포켓몬 고’는 지난달 총 109만 명이 이용했다. 7월보다 사용자는 50만 명 감소했으나 설치자는 줄지 않아 한국 정식 출시를 기다리며 삭제를 보류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89,000
    • -0.18%
    • 이더리움
    • 5,240,000
    • -1.19%
    • 비트코인 캐시
    • 656,500
    • +1.55%
    • 리플
    • 725
    • +0.14%
    • 솔라나
    • 230,200
    • +0.13%
    • 에이다
    • 635
    • +0.63%
    • 이오스
    • 1,104
    • -3.24%
    • 트론
    • 158
    • -0.63%
    • 스텔라루멘
    • 146
    • -2.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200
    • +0.06%
    • 체인링크
    • 24,590
    • -1.56%
    • 샌드박스
    • 627
    • -2.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