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풀햄 FC와 스폰서 계약 체결

입력 2007-06-10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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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

LG전자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풀햄 구단(Fulham FC)을 후원한다.

계약기간은 올해 7월부터 2010년 6월까지 총 3년간이다. 이 계약에 따라 풀햄 선수들은 LG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된다.

현지 시각 8일 런던 해롯백화점에서 열린 조인식에 LG전자 영국법인장 나영배 상무, 풀햄 구단주 모하메드 알 파애드(Mohamed Al Fayed) 회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가 풀햄 구단을 후원하는 것은 영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다. 명품 백화점 해롯(Harrods)과의 공동 마케팅, 유럽의 ‘브랜드 밸리’인 피카디리 광장 내 대형 광고판 설치 등도 프리미엄 마케팅의 일환이다.

나영배 상무는 “영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결과, 지난해부터 월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며 “풀햄 후원은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 파애드(Mohamed Al Fayed) 회장도 “LG는 세계적인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로서, 수년 동안 프리미어리그 1군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풀햄의 활약과 의지에서 많은 점을 닮았다”고 하며 큰 만족을 나타냈다.

알 파애드 회장은 런던의 해롯백화점, 파리의 릿츠호텔 소유주로도 유명하다.

풀햄 FC는 1876년에 창설돼 런던을 연고로 하는 팀 중에서 가장 역사가 깊다. 약 15만명의 클럽 회원과 전 세계 수십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홈 구장인 크레이븐 코티지 (Craven Cottage)는 18세기에 건축돼 영국의 문화 유산이기도 하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총 3년간 프리미어리그 아스날(Arsenal)의 모바일 스폰서도 맡고 있기 때문에, 이번 풀햄과의 계약으로 런던 연고의 두 개 축구팀을 후원하게 된다.

한편 영국에서의 프리미어리그는 가전 마케팅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데, 실제로 경기가 열리는 기간 중에는 TV, 냉장고 등의 가전 제품이 평소 대비 20% 이상 더 많이 팔린다.

프리미어리그는 세계 200여 개국 7000만 가구가 시청하는 세계 최대 축구 리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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