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민원처리서비스 고객중심으로 시스템화

입력 2007-06-07 14: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예금보험공사는 파산재단 채무감면, 예금보험금 지급 등 공사의 모든 민원에 대해 해피콜(Happy Call)ㆍ캐치콜(Catch Call)제도 및 민원처리 진행상황 안내서비스를 실시해 보다 시스템화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민원처리 후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인의 애로, 불편, 불만사항 등을 청취ㆍ파악하는 해피콜(Happy Call)제도와 민원에 대한 답변내용에 있어 민원인의 오해나 불만이 생길 경우 담당자와의 재상담을 실시하는 캐치콜(Catch Call)제도를 실시함으로써 민원인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는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그동안 인터넷 신청 민원인에게만 제공하던 민원의 접수여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 민원처리 완료 등 단계별 처리현황 통보서비스를 확대, 앞으로는 모든 서면민원의 신청인에게도 민원처리단계를 E-mail, SMS, 또는 우편으로 제공함에 따라 민원인은 본인이 제기한 민원의 처리진행상황을 단계별로 파악하고 각 단계별 담당자와의 직접적인 문의 등 보다 명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해 질 전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루 한 시간도 못 쉰다…우울한 워킹맘·대디의 현주소 [데이터클립]
  • 밀양 성폭행 사건 재조명…영화 ‘한공주’ 속 가해자들은? [해시태그]
  • [위기의 빈 살만] ① 네옴시티, 신기루인가...끊이지 않는 잡음
  • LTE 요금제, ‘중간’이 없다…같은 요금에 5G 6GBㆍLTE 250MB 데이터 제공
  • ‘20살’ 종부세 개편 초읽기…"양도·취득세까지 대개조 나서야" [불붙은 부동산세제 개편①]
  • 매크로 이슈 속 널뛰기하는 비트코인, 6만9000달러 선에서 등락 거듭 [Bit코인]
  • 엑소 첸백시 측 긴급 기자회견 "SM엔터 부당한 처사 고발"
  • 밀양 성폭행 사건 피해자 여동생이 올린 글…판결문 공개 원치 않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076,000
    • -0.72%
    • 이더리움
    • 5,131,000
    • -1.27%
    • 비트코인 캐시
    • 651,500
    • -1.51%
    • 리플
    • 694
    • -0.43%
    • 솔라나
    • 223,700
    • -0.45%
    • 에이다
    • 618
    • -0.48%
    • 이오스
    • 994
    • -0.3%
    • 트론
    • 163
    • +0%
    • 스텔라루멘
    • 140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300
    • -1.88%
    • 체인링크
    • 22,390
    • -0.97%
    • 샌드박스
    • 584
    • -0.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