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컴즈는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22억6200만원으로 전년동기(-43억2700억원)보다 47.4% 개선됐다고 12일 발표했다. 그러나 지난해 2011년 4분기부터 16분기째 마이너스 상태다.
SK컴즈 측은 “전통적인 광고 비수기 영향과 소송비용 등 비경상적 비용이 일시적으로 반영되면서 영업이익 적자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8억3400만원으로 11.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23억2500만원으로 집계됐다.

SK컴즈는 앞으로 모바일 부문에서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SK컴즈 관계자는 “최근 SK텔레콤의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그동안 부담으로 작용했던 경영환경 변화 이슈가 해소됨에 따라 향후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네이트, 싸이메라 등 모바일 강화 전략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SK텔레콤이 추진하는 생활가치, 통합미디어, 사물인터넷(IoT) 등 3대 차세대 플랫폼 전략에 자체적인 서비스 운영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