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일본 제약사와 일반의약품 국내 판매 전략적 제휴

입력 2007-04-09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 제약사업본부는 일본 라이언(LION)사와 OTC(일반의약품)부문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CJ는 올해부터 라이언 사의 유명 OTC제품인 스토파 위장약, 스마일 점안제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국내에 독점 판매하게 돼 OTC부문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CJ에 따르면 OTC(Over The Counter)는 ETC(전문의약품)과 달리 의사 처방없이 판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을 말하며 성장세가 둔화된 전문의약품 시장에 비해 시장이 매년 확대되고 있어 제약업계에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통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국내 OTC시장 연간 매출규모는 1조8300억원에 규모로 현재 동아제약이 박카스 포함 2200억원의 매출로 국내 OTC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웅제약(950억원), 일동제약(870억원)등이 뒤를 잇고 있다.

CJ는 기존 OTC제품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안약 산클 등으로 작년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탈모치료제 스칼프메드 등 신제품 출시로 공격적인 OTC강화를 선포한 데 이어 이번 전략적 제휴로 LION사의 유명제품들을 판매하게 됨으로써 OTC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를 전망이다.

한편 CJ 제약사업본부의 2006년 매출규모는 3000억원 규모로 제약업계 7위권 수준이며 라이언 사는 1891년에 설립된 대형 생활화학기업으로 2006년 매출액이 3300억엔(2조 6000억원)이다. OTC사업부문만 500억엔(3900억원)에 달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죄송합니다" 콘서트 끝나자 음주운전 시인한 김호중…팬들 반응은?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SNS에서 활개치는 'AI 걸프렌드'…딥페이크 악용 '제재 사각지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97,000
    • -0.95%
    • 이더리움
    • 4,273,000
    • -1.5%
    • 비트코인 캐시
    • 674,500
    • +2.12%
    • 리플
    • 709
    • -2.07%
    • 솔라나
    • 237,100
    • -1.04%
    • 에이다
    • 653
    • -2.54%
    • 이오스
    • 1,090
    • -3.54%
    • 트론
    • 168
    • -1.75%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450
    • -1.68%
    • 체인링크
    • 23,070
    • +2.22%
    • 샌드박스
    • 593
    • -4.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