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0억원 규모 ‘나보타’ 터키 수출 계약 체결

입력 2015-03-24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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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1위 미용회사 셀텍과 5년간 계약 체결…2018년 발매 목표

대웅제약이 터키의 셀텍(Seltek)과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사진>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번 수출 계약 규모는 5년간 약 200억원(현지 판매가 기준)으로, 현지 허가절차를 거쳐 오는 2018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셀텍은 터키 시장에서 나보타의 공급 및 유통권을 확보하게 됐다.

현재 터키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약 200억원 규모로, 매년 24%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나보타의 우수성을 터키를 비롯, 해외 시장에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 확대는 물론 해외 매출 증대까지 함께 노린다는 계획이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터키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최고의 파트너인 셀텍과의 협력을 통해 터키 시장에서 나보타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셀텍사은 터키 필러 시장의 45%를 점유하고 있는 미용성형 분야 1위 회사다. 특히 유럽의 필러 제조사 테옥산(TEOXANE)의 필러 테오시알(TEOSYAL)을 터키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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