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생필품 구매, 이젠 온라인으로

입력 2015-02-20 14: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옥션, 작년 추석 생필품 판매 전년比 33%↑

▲최근 명절 음식을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명절 생필품 구매가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경우가 늘고 있다.

20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2014년 9월 7∼9일) 판매 현황을 살펴봤더니 우유·기저귀·생수·세제·휴지 등 생필품 판매가 2013년 추석보다 33% 늘었다.

기저귀는 같은 기간 판매가 22% 늘었고, 쌀과 생수, 채소 등 식품도 21% 증가했다.

특히 이동하는 중에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구매는 이 기간 전체 매출의 52%를 차지했고, 기저귀와 이유식, 분유 등 유아용품의 모바일 구매가 잦았다.

이는 귀향과 성묘로 설 명절을 바쁘게 보낸 탓에 명절 직후 사용할 생필품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반찬을 할 시간이 없는 주부들은 즉석식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된 세트메뉴와 장아찌·젓갈 등의 밑반찬 등 즉석반찬류는 같은 기간 매출이 44% 증가했다. 또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컵밥의 판매는 1543%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에는 산적과 부침개 등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다이어트 관련 용품 판매량도 높게 나타났다.

다이어트 상품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했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음료와 보조식은 물론 몸의 부기를 빼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바디슬리밍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50,000
    • -0.24%
    • 이더리움
    • 4,226,000
    • -3.76%
    • 비트코인 캐시
    • 792,000
    • -2.58%
    • 리플
    • 2,740
    • -4.43%
    • 솔라나
    • 183,000
    • -4.19%
    • 에이다
    • 539
    • -5.27%
    • 트론
    • 413
    • -0.72%
    • 스텔라루멘
    • 311
    • -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60
    • -6.22%
    • 체인링크
    • 18,130
    • -4.78%
    • 샌드박스
    • 170
    • -5.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