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토 넓히는 오리온…태국 '더치밀' 손잡고 베트남 공략

입력 2023-08-08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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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성장기 어린이용 제품 2종 출시

▲오리온이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손잡고 베트남 유음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이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손잡고 베트남 유음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손잡고 베트남 유음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수출국은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

오리온은 이달 성장기 어린이용 천연과일 발효 요거트 음료 ‘Proyo!’와 초콜릿맛 몰트 우유 ‘Choco IQ’를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Proyo!는 신선한 우유를 프로바이오틱스로 자연 발효시킨 후 농축 과즙을 넣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등 3종으로 출시한다.

Choco IQ는 진한 초콜릿 우유에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몰트를 넣은 제품이다. 비타민B군 8종, 칼슘, 인, 철 등 총 14가지 영양소도 첨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베트남 내 유제품 시장은 2021년 기준 7조 원 규모에 이른다. 특히 한 해 150만 명의 신생아가 출생하고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자녀의 성장 발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리온은 2005년 베트남 법인 설립 이후 20년 가까이 구축해 온 탄탄한 영업망을 적극 활용해 현지 유통 채널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일반 소매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까지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유음료 시장에 조기 안착하면서 현지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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