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 ‘웰뱅’ 출시 1년…'1조 원' 모았다

입력 2019-04-28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체 수신액 절반 웰뱅 통해 입금…이용고객 40만 명

웰컴저축은행은 28일 자사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웰뱅)’가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날 웰뱅 출시 1주년을 맞아 관련 성과보고서를 발표했다. 현재 웰컴저축은행 수신 잔액 2조4000억 원 가운데 1조 원 이상을 웰뱅으로 유치했다. 앱 사용 확대로 상품 구성도 바뀌었다. 기존 정기예금 상품 구성 위주에서 정기적금과 입출금 전용 보통예금 상품 비중이 늘었다. 자동이체 등록도 웰뱅 출시 이전보다 39% 이상 증가했다.

지난 1년간 앱 다운로드는 55만 건 이상을 기록했고 실사용자 수는 40만 명가량으로 집계됐다. 웰뱅 이용 고객 84%는 2040세대로 기존 저축은행 이용 고객층인 50대 이상임을 고려하면 큰 변화다. 또 회사 영업점이 없는 전남, 전북, 경북, 강원, 제주 지방 고객도 전체의 20%에 달했다.

웰뱅 이용이 확대되면서 기존 고객의 대출상품 이용도 늘었다. 대출신청 시 수신거래 활동을 반영한 신용평가가 금리 우대요인으로 작용해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전환하는 고객이 늘었다. 회사는 또 웰뱅 출시 이후 무료 출금·송금 서비스로 고객들이 약 22억 원 상당의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대웅 대표이사는 “웰뱅이라는 새 채널로 고객을 모집해 독자적인 디지털 뱅킹 운영 노하우를 익혔다”며 “앞으로 스타트업과 협업해 다양한 서비스를 웰뱅에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다음 달 개인 최적화와 구성을 변경한 ‘웰뱅 2.0’을 선보일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956,000
    • -1.98%
    • 이더리움
    • 4,119,000
    • -2.39%
    • 비트코인 캐시
    • 609,000
    • -3.64%
    • 리플
    • 712
    • -1.66%
    • 솔라나
    • 206,600
    • -2.36%
    • 에이다
    • 634
    • -1.4%
    • 이오스
    • 1,122
    • -1.67%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51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300
    • -3.48%
    • 체인링크
    • 19,270
    • -2.63%
    • 샌드박스
    • 600
    • -2.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