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가 업계 최초로 HK저축은행과 휴대폰-OTP 인증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20일 국내 휴대폰결제 기업 KG모빌리언스에 따르면 휴대폰-OTP 솔루션은 스마트폰 S/W기반의 OTP(One-Time-Password)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상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체결된 휴대폰-OTP 솔루션은 HK저축은행의 인터넷뱅킹과 현재 구축 진행중인 스마트폰 뱅킹 시스템의 자금이체 등 금융거래와 인증서 (재)발급, 정보조회/변경 등 다양한 개인 금융업무에 보안카드를 대체하는 보안매체로 사용될 예정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은행에 이어 증권, 저축은행까지 업계 최초로 휴대폰-OTP의 최초 레퍼런스를 확보함으로써 금융권의 휴대폰-OTP 시장을 리딩하는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확보했다”며 “KG모빌리언스의 휴대폰-OTP솔루션이 은행과 증권사 공급을 통해 보안매체로서의 편의성과 보안적합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햏다.
이어 “앞으로도 금융사의 다양한 환경과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으로서 보험 등 다른 금융업으로도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G모빌리언스는 올해 은행 최초로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에 휴대폰-OTP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 바 있으며, 증권사 최초로 NH투자증권에도 해당 솔루션을 공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