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유통대상] 소비 트렌드 선도…불황 속 빛난 ‘혁신경영’

입력 2020-03-24 16:54 수정 2020-03-24 17: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소비자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소비자의 변화를 감지하고 제품에 반영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변화하는 기업은 살아남고 안주하는 기업은 도태되기 마련이다. 잭 웰치 전 G.E 회장은 “21세기는 변화를 새롭게 창조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해도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순응해 나가는 사람들에 의해 세상이 움직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창조가 아닌 변화만으로 충분히 리더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은 시대를 앞서나가기보다 시대의 트렌드와 동행한다.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고 그 속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는 행보야말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가장 빠른 창구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이투데이 2020 소비자유통대상에서는 소비자와 제품으로, 또 서비스로 다양하게 소통하는 기업들에 주목했다. 햇반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식생활을 변화시킨 CJ제일제당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의 식문화를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장수기업인 애경산업은 생활용품부터 화장품까지 소비자의 삶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내놓으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고객과의 최전선에 있는 가맹점과 꾸준히 소통하는 파리크라상, 청정 이미지로 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하이트진로의 테라를 비롯해 동서식품, 현대백화점, 오비맥주, 롯데주류, 롯데지알에스, 농심,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CJ대한통운 등이 소비자유통대상에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형제자매에 무조건 상속 보장한 유류분...헌재 "위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범죄도시4' 개봉 2일째 100만 돌파…올해 최고 흥행속도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양현종, '통산 170승' 대기록 이룰까…한화는 4연패 탈출 사력 [프로야구 25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367,000
    • -3.75%
    • 이더리움
    • 4,525,000
    • -3.44%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5.81%
    • 리플
    • 754
    • -4.68%
    • 솔라나
    • 210,800
    • -7.3%
    • 에이다
    • 683
    • -6.05%
    • 이오스
    • 1,246
    • +0.32%
    • 트론
    • 165
    • +1.23%
    • 스텔라루멘
    • 164
    • -4.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7%
    • 체인링크
    • 21,210
    • -4.46%
    • 샌드박스
    • 660
    • -8.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