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로, 자영업자 매출관리 위한 모바일 앱 ‘비즐’ 출시

입력 2019-06-06 14: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스마트로 직원들이 가맹점주에게 ‘비즐’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KT)
▲ 스마트로 직원들이 가맹점주에게 ‘비즐’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KT)

KT그룹의 전자지불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모바일 앱 ‘비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앱을 통해서는 매출 정보와 모바일 결제, 단골 손님까지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총 20여개의 개별적인 영업·매장 관리 서비스를 하나의 모바일 앱 서비스 ‘비즐’로 통합해 제공한다. 자영업자들은 일자별 매상 내역을 비롯해 카드사로부터 입금받을 금액이나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앱의 첫 화면에서부터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결제 오류로 중복 매출이 발생했거나 카드사에서 결제 금액 입금을 누락했을 경우에도 그 현황을 바로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어 영업장의 매출 흐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골 손님을 위해 포인트나 쿠폰을 간편하게 발행해 관리하는 ‘간편포인트’ 서비스와 대기 손님까지 세심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앱마켓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홍재 스마트로 대표는 ”비즐은 그간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던 스마트로가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전자지불 서비스 역량을 집약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이 서비스가 인건비, 홍보비 등의 경제적 부담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자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60,000
    • -0.22%
    • 이더리움
    • 4,544,000
    • -0.24%
    • 비트코인 캐시
    • 687,000
    • -2.07%
    • 리플
    • 763
    • -1.8%
    • 솔라나
    • 211,300
    • -2.63%
    • 에이다
    • 681
    • -1.87%
    • 이오스
    • 1,222
    • +0.99%
    • 트론
    • 168
    • +1.2%
    • 스텔라루멘
    • 164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00
    • -3.21%
    • 체인링크
    • 21,130
    • -1.03%
    • 샌드박스
    • 67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