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빅데이터 분석 상품 3종 출시

입력 2018-08-08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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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빅데이터 분석 상품 ‘클라우드 하둡’ 등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하둡’은 빅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반 분석 서비스다. 여러 컴퓨터를 하나로 묶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고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컴퓨팅 노드의 수를 원하는 만큼 쉽게 늘리고 축소할 수 있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BP는 대규모 분산 시스템 성능분석 서비스인 ‘핀포인트’, 계정 활동 로그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도 함께 출시해 데이터 분석과 관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핀포인트는 복잡한 계층의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해 성능을 분석하고 문제 발생 지점과 병목 구간을 진단해 이용자가 시스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이다.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상 발생하는 계정 활동 로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관리 서비스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지속적으로 빅데이터와 관련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되어 있는 AI, 딥러닝 관련 신규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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