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BioS] 바이오니아, 대용량 유전자 증폭장비 'Exicycler 384' 출시

유럽 인증(CE-IVD) 획득..기존 제품 대비 검사량 4배 증가, 비용은 1/4로 절감

바이오니아가 13일 대용량 유전자 증폭장비(Real-time PCR) 신제품 'Exicycler™ 384'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이오니아가 자체 독보적인 기술로 제작한 'Exicycler™ 96'의 대용량 버전으로 유럽 인증(CE-IVD)을 획득했다.

Exicycler™ 384는 최대 384개의 유전자 시료를 동시에 증폭시킬 수 있는 장비이다. 바이오니아의 특허 기술인 LT(Light Tunnel) 설계와 편광을 이용한 형광 검출 방식이 적용되어 광학적 민감도와 정확도를 높이고 well 간의 편차를 최소화했다.

Exicycler™ 384는 기존 장비들이 96개 시료를 분석하는 것에 비해 최대 4배의 시료를 검사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소모되는 시약의 양을 1/4로 획기적으로 줄여 비용을 절감했다.

바이오니아 장비연구소장 이양원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 6월에 개최된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였고, 대용량 검사가 필요한 기관과 업체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대용량 유전자 증폭장비 Exicycler™ 384는 유전자 발현분석, 약물 스크리닝, 수입 농수산 식품검사, GMO 식품 판별 등과 같은 대용량 분석이 필요한 검사센터, 연구소 및 농수산식품 검역소 등의 기관과 업체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