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SPONSORED

파미셀 김현수 대표, ‘마르퀴즈 후즈후’ 평생공로상 수상

[이투데이 최두선 기자]

(사진제공=파미셀)
(사진제공=파미셀)

파미셀은 김현수 대표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로부터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평생공로상은 각자의 분야에서 평생을 바쳐 왕성한 활동을 하고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지난해 세계 줄기세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 2016년판에 등재된 바 있다.

김 대표는 내과 전문의 때부터 줄기세포 외길인생을 걸으며 줄기세포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그는 직접 고안한 줄기세포 치료법을 바탕으로 2011년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에이엠아이(Cellgram-AMI)’ 개발에 성공했다.

김 대표는 또 간경변, 발기부전, 중증하지허혈, 뇌졸중, 척수손상 등 다양한 난치성 질환을 대상으로 줄기세포의 치료범위를 확대했다.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가장 오래된 세계적인 인명기관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아 전문 인력정보 제공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